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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룸

ILOG JRules, 대한생명 차세대 BRMS 시스템에 선정

  • 2004.10.20
  • 조회수 39,716
전국 7개 영업지원단, 84개 지점, 1천여 영업소 등 영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1천만 계약자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대한생명은 그룹 내 금융계열사인 증권, 손보, 투신 등과의 업무체제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방카슈랑스를 위해 은행권과 제휴 등 금융다각화를 추진함으로써 One-stop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난 10월 8일 ILOG 소프트웨어의 국내 Exclusive Distributor인 KSTEC의 ILOG JRules을 대한생명의 차세대 BRMS 시스템에 도입하기로 하였다.

대한생명은 현재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지닌 ILOG JRules로 제수당 계산을 위한 제수당 시뮬레이션, 제수당에 대한 환산월초를 뽑아내는 배치 작업을 위한 환산월초 처리 및 계약 조사 발췌 업무를 구축시키고 Deployment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한생명이 ILOG JRules를 전 업무로 확산시키기로 결정하면서 KSTEC은 ILOG JRules를 사용하여 대한 생명의 종합 감사시스템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대한생명의 솔루션 도입을 위한 철저한 기술검토 및 BMT에 의한 성능검사를 바탕으로 결정된 사례로서 ILOG JRules의 기술적 우위를 입증했다.
ILOG JRules는 대한생명의 보험 업무의 유지보수에 편리성을 제공하며, 생산성을 확장시키고, 신규 상품 적용 시에는 단시간 내에 업무 흐름이 원활할 수 있도록 개선시킬 것이다.

ACORD의 JRules Certificate을 받은 ILOG JRules는 기업형 BRMS를 사용하여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세계적인 선두 보험사에 대한 ILOG사의 공약을 입증한다. BRMS는 기업형 어플리케이션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추출하여 보험 에이전트, 정책 경영자 및 기술 외 분야의 비즈니스 유저가 향상된 속도와 민첩성으로 Business Rule을 변경시키고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이 ILOG JRules로 기존의 기술 투자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되면서, ILOG사의 BRMS는 Claim Processing을 가속화시키고, Underwriting과 Claim에 관련된 손해를 감소시키며, 새로운 정책, 상품 서비스를 더욱 빠르게 시장에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RTE(Real-Time Enterprise) 경영과 ROI을 이끌어 낸다.

대한생명의 ILOG JRules 도입 결정은 ILOG JRules와 같은 Business Rules Management System(BRMS)를 비롯하여 핵심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면서 자동화시켜 규제의 영향을 관리하고자 하는 보험사에 유용한 기술로 입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