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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KSTEC, 한국형 스마트 챗봇 제공한다

  • 2018.04.23
  • 조회수 1,570

[KSTEC, 한국형 스마트 챗봇 제공한다]

 

KSTEC(케이에스텍)은 국내에 한글 왓슨(Watson) API를 활용한 챗봇(Chatbot) ‘스마트 챗 (Smart Chatbot)’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그니티브 컴퓨팅 플랫폼 IBM 왓슨의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자연어 인식, 자연어 분류/검색 및 이미지 인식 등 총 15개 영역을 지원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기존 상담 로그(Log)를 통해 2차 학습을 진행함으로써 고객상담 답변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서비스 이용료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형화된 고객 질의는 BRMS(Business Rules Management System) DB로 처리하고 비정형화 고객 질의만 왓슨으로 처리한다.

이 외 챗봇 서비스의 관련 통계를 한 눈에 보여주는 대시 보드(Dash Board) 기능, 학습 내용의 반영 여부를 테스트하는 시뮬레이션 기능, 고객 질의 의도(intent) 카테고리 별 사용 통계 기능 등을 제공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비정형 컨텐츠 분석을 위한 지능화 툴 왓슨 익스플로러 (Watson Explorer=WEX)와 비즈니스 의사 결정 자동화 소프트웨어 IBM ODM (Operational Decision Manager)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왓슨 익스플로러(웩스)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정량/정성 데이터 변화 분석을 통한 확실성이 높은 가설 수립을 지원하며, ODM은 챗봇 시나리오를 비즈니스 룰(Business Rules) 로 구현함으로써 유연한 환경 변화를 지원한다.

 

KSTEC은 상품 추천, 업무 자동화 등 다수의 관련 프로젝트 구축 경험을 발판 삼아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패턴의 챗봇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특히 빅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및 고객 분석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챗봇이 아닌 고객 맞춤형챗봇을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다.  

 

 

다운로드아이콘KSTEC_Chatbo1tsnail.jpg